‘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’ 시민강좌를 알립니다.

한국고대사학회는 2016년에도 24회의 시민강좌를 열어 많은 시민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습니다. 이번에는 경상북도문화재연구원과 함께 신라사를 더 쉽게 알리고, 오늘날 되새겨야 할 점들을 생각하는 열린 강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.

이 강좌는 경상북도의 재원으로 진행됩니다.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재연구원은 5년간의 작업을 거쳐 2017년 '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'(총 30권)를 간행했습니다. 전문연구가 아니라 시민이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. 이번 강좌는 그 후속사업으로서 더 쉽고 편안하게 역사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입니다.

한국고대사학회는 딱딱한 정치사보다는 사회사, 생활사, 문화사를 중심으로 총 22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했습니다.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


주    최 : 한국고대사학회·경상북도문화재연구원

후    원 : 경상북도, 한성백제박물관

일    시 :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. 매주 화・목 오후 6:30~8:30(2시간)

장    소 : 한성백제박물관 강당 (약도 참조)

수 강 료 : 없음

수강신청 방법 : 아래의 이메일로 성함과 연락처를 발송. 혹은 현장에서 수강신청서 작성 

               *수강신청 접수 이메일(sillasa2017@daum.net)

수강인원 : 이메일 접수 200명(선착순) / 현장 접수 100명(강의 첫날 오후 5시부터 선착순)


* 시민강좌 담당 간사 연락처(이메일). 

  이승호  owllsh@dongguk.edu / 장병진 byungjini@yonsei.ac.kr